무제한 중복지원에서 가·나·다 군 3회 지원 동일한 입학 등록기간으로 이중등록 방지 학부모 혼란과 불편 해소 및 유치원의 행정업무 경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11. 11.(화)에 정책연구 용역으로 유아교육전문가, 교원 및 학부모 의견 수렴을 거쳐 중복지원을 3회로 제한하는 방안 등을 담은 「2015학년도 유치원 신입 원아모집 방법 개선안」을 현장에 안내했습니다.
그동안 학부모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중복지원을 무제한 허용하였으나, 이로 인해 공립유치원의 경쟁률이 치솟기도 하고 여러 곳에 당첨된 학부모들이 뒤늦게 등록을 포기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유치원 및 학부모의 혼란이 야기되어 왔는데요.
개선안에 따르면, 유치원들은 가·나·다 군 중에 1개 군을 선택하여 군에 해당하는 날짜에 추첨을 시행하고, 학부모들은 군별로 1개 유치원을 선택하여 3회만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중복으로 등록하고 추후에 입학을 포기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동일하게 등록 일정을 12. 17.(수)부터 18.(목)까지 이틀간으로 지정하고, 모든 유치원의 추첨일정과 등록 후 원아모집 현황을 유치원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일괄 공개하여 학부모가 개별 유치원에 추가모집 여부를 확인하는 불편도 없어지게 됩니다.
학부모 선택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게 되는 개선안이 현장에 정착되면 학부모들의 혼란과 불편이 크게 줄고, 유치원의 원아모집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치원 원아모집 원서 접수는 12. 1.(월)부터 시작되며, 유치원별 모집 일정은 11. 24.(월)부터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나 개별 유치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아모집 방법 개선 주요내용
2014-11-19 23:44:33
이은희 리포터
서울 유치원 원아모집 방법 개선-서울시교육청 - 세계 최초의 유아/어린이 교육정보 플랫폼 No1 웹키즈 Since 1996~2023 뉴스